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정치권이 금융산업에 필요성을 공감하며 향후 다양한 발전 전략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은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것은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 포럼과의 인연 때문이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전경련에서 발표한 설문 내용을 살펴보니 64.2% 과도한 규제와 정부 개입이라고 한다. 특히 금융계는 너무나 심각한 정피아, 관피아의 관여가 문제라고 본다. 오늘 토론에서 나온 것을 많은 제안과 해법을 법으로, 정책으로, 예산으로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우 원내대표에 이어 축사에 나선 나성린 새누리당 의원은 “여야의 정치 목표는 같다. 수단과 방법이 다를 뿐이다. 서민경제, 복지, 비정규직에 관한 방법이 다르다. 제가 볼 때 타협이 가능하다. 늦게 가더라도 같이 가는 게 중요하다. 국회에 들어와 보니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나 의원은 “금융산업에 대해서는 MB정부에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글로벌 금융위기 맞으면서 물거품이 됐다. 현 정부 들어와서도 계속된 사고가 터지면서 수습하느라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되신 만큼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건전성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창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강창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강창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역사를 통해 금융산업 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독특한 제안으로 눈길을 끌었다.

강 의원은 “정치는 조화로워야 하는데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며 국민의 불신을 받고 있다. 정치권이 화해롭지 못해 죄송할 따름이다”고 사과하며 “역사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역사를 알아야 경제가 보인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금융의 발전사를 보면 미래 금융이 어디로 갈지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윤호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윤호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폴리뉴스·상생과통일 포럼 공동주최로 26일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개최한 ‘2015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금융산업 발전 전략’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끝으로 축사를 맡은 윤호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환경이 너무 많이 바뀌고 있다. 우리 금융이 맞을 금융환경은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고 진단하며 “저출산, 저물가 이런 기조가 건국 이후 처음이다. 이런 때에 상생과통일 포럼에서 대내외 환경의 격변 속에서 금융산업이 가야할 길을 제시하는 것이 상당히 뜻 깊다”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한편 이 국회 정무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물론 학계, 재계, 언론계, 법조계, 정당, 사회시민단체와 은행, 증권, 카드, 보험, 저축은행 등 100여개 금융기업 및 관련 협회 등에서 약 300명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