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은 4번의 도전 끝에 지난 2016년 민선 7기 부산 살림을 책임지는 시장 자리에 올랐다. 개인적 의미도 남다르지만 부산의 첫 민주당 소속 시장이라는 의미도 있다. 오 시장은 지난 15년간 자신의 진정성을 믿고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그에 대한 보답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걱정이 많다고 했다.

오거돈 시장은 지난 5월 2일 부산시청 시장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인터뷰를 가졌다. 오 시장은 부산 대개조 프로젝트를 가리켜 양 날개인 서부산과 동부산, 몸통인 원도심 모두를 고르게 발전시키는 ‘부산을 통째로 바꾸는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인터뷰를 마치고 국민들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 들어보이소~

오거돈 부산시장 : 대한민국은 지금 수도권과 부산을 중심으로 한 동남권이 양대 축이 되어서 발전을 해가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렇게 될 때 우리 국가의 균형 있는 발전이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문제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것이 다 마찬가지 입니다. 이제 여러분들, 우리 국가의 균형 있는 발전을 좀 생각을 해주신다면 동남권의 발전, 또 우리 남해안권의 발전에 대해서도 좀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세계로 향하는 문을 열어주시는 문제입니다. 그 문은 바로 공항입니다. 그래서 그야말로 제대로 된 관문공항을 부산에 만들어가지고 이제 해외와 우리 부산, 이 대한민국의 남부권이 함께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그런 시대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들어보이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