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의원.
▲ 서병수 의원.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5선, 부산진구갑)은 2일 ‘지속 가능한 경제사회로 전환, K-뉴딜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통일 15차 경제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세계적 펜데믹으로 인한 원격근무 및 언택트 기술의 확산은 인류를 더욱더 빠르게 뉴노멀 시대로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될 AI, 5G, 무인 이동체 등의 새로운 기술들은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국가경쟁력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직면하고 있는 혁명적 변화를 대한민국이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술의 발전을 뒷받침할 규제개혁과 일관성 있는 정책 추진을 도모할 컨트롤타워, 그리고 노동시장 유연성 확보를 통한 사회시스템 변화에 대한 대비가 무엇보다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유 경제, 플랫폼 산업의 도약 등 시시각각 변하는 민간 영역의 기술과 서비스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낡은 규제를 시급히 정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변화를 뒷받침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보다 과감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또 “‘K뉴딜’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대규모 국가 프로젝트지만, 아직까진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마련돼 있지 않은 선언적인 계획에 불과한 것도 아쉬운 부분”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정책전문가, 여‧야 정치인 등 다양한 주최들의 목소리로 K뉴딜의 정책을 다듬고 보태어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이 될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 의원은 “이미 변화는 시작됐다. 변화를 선도해야만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서병수도 여러분과 함께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