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거짓으로 국민불안 증폭”, 김태년 “가짜뉴스와 음모론에 기대 정부 흔들어”

지난 16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사진=민주당]
▲ 지난 16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사진=민주당]

[폴리뉴스 정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8일 국민의힘 ‘정부 코로나19 방역’과 코로나19 백신 확보와 관련한 정치적 공세에 대해 “도를 넘고 있다”고 규정하고 역공에 나섰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방역을 놓고 야당의 정부 흔들기가 도를 넘고 있다. 심지어 거짓으로 정부를 공격하며 국민의 불안을 증폭시키기도 한다”며 “과도한 정부 흔들기는 국민의 불안을 키우고 국민과 정부의 틈을 벌려 방역의 성공을 방해할 수 있다”고 야당의 정치공세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방역의 정책결정은 중앙집중적으로 이뤄지고 그 실행은 일사분란 해야 한다. 방역정책의 방향에 힘을 모아주고 세부적으로 미흡했다면 건설적 제안을 해 주는 것이 옳다”며 “지금은 여야를 떠나 국가의 모든 역량을 모아 국난을 극복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이 대표는 “코로나 대확산으로 대다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벼랑에 서 있다. 당과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3조원+α 규모의 맞춤형지원, 임차료 등 고정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 신용카드 수수료 부담 경감, 공과금 납부기한 연장 등 가능한 모든 대책을 놓고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백신이나 재난지원금 스케줄을 내년 재보선에 맞췄다는 소문이 돈다”고 한 데 대해 “백신 정쟁화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아주 해괴한 발언이다. 저급한 음모론”이라며 “제1야당 대표가 가짜뉴스와 아니면 말고 식 주장을 조합한 음모론에 기대어 정부를 흔들어 대는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짚었다.

특히 야당의 백신공세와 관련해 “지난 10월에는 독감백신을 전수조사하고 안정성이 확인될 때까지 접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하더니 이번 코로나 백신에 대해서는 안정성은 따지지도 않고 접종부터 빨리하라고 주장한다”며 “상황에 따라 말을 바꾸고 정부를 흔드는 전형적인 행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국민을 이간질하고 방역에 구멍을 내는 방역교란 행위”이라며 “백신은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 먼저다. 접종이 시행된 나라들에서 백신과 관련한 여러 부작용도 보고되고 있다. 70% 넘는 우리 국민들께서도 안정성이 검증되어야 접종할 것이라고 응답하고 있다”고 얘기했다.

이어 “방역이 뚫려서 몇 만 명, 몇 십만 명씩 확진자가 생기는 그런 나라와 우리나라를 단순비교해서는 안된다”며 “지금은 차분히 백신 계약을 마무리하고 백신의 효과와 안정성을 모니터링 해야 할 때다. 야당이 백신 음모론을 퍼트리는 것은 방역을 방해하고 국민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뿐”이라고 강조했다.

김종민 최고위원도 “아니면 말고 식 의혹제기, 맹목적인 비난, ‘백신을 떨이로 구매했다. 선거에 맞춰서 백신 준비한다’ 도대체 이런 공격은 더 이상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며 “사실도 아닐뿐더러 국가의 방역체계를 위협하고 국민의 방역 신뢰를 흔드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고 야당의 정치공세를 허위에 기반한 것이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백신을 확보 못해 접종이 늦어진다는 주장에도 “일부 국가에서 먼저 백신접종을 시작한 이유는 사망자가 수만 명에 이르렀기 때문”이라며 “야당은 지난 가을에 안전성이 검증된 독감백신도 믿을 수 없다며 접종을 중단하라고 기자회견까지 했다. 이제는 안전성 검증이 안 된 코로나 백신을 빨리 맞아야 한다는 자가당착에 빠져있다”고 힐난했다.

이어 “코로나는 함께 싸워야 할 대상이다. 정부 공격의 소재가 아니다. 민주당은 K방역에 대한 야당의 무리한 정치공세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국민을 안심시킬 수 있고 방역대책을 알려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K방역은 대통령의 홍보물도, 민주당의 전유물도 아니다. 우리 대한민국 모두의 공공재”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