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빈틈없이 준비할 것"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헬스장 등 일부 실내체육 시설에 대한 방역기준 형평성 보완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이번 주에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방역기준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유사 시설인데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 도장은 허용하는 것이 대표 사례"라며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하면 보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총리는 “전날 국무회의에서는 총 9조3,0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맞춤형 피해지원방안이 확정됐다”며 “‘고난의 겨울’을 힘겹게 견디고 계신 580만 자영업자, 소상공인, 고용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으로 이달 17일까지 실내체육시설의 집합금지 등 영업 제한 조치가 연장되었다. 태권도장의 경우 돌봄공백 차원에서 9명 이하 수업을 허용했지만 헬스장 등의 실내체육시설에는 영업 제한 조치가 이어졌다. 헬스장 업주들이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자 정 총리가 기준을 보완하라며 방역 당국에 지시한 것이다. 

한편,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이번 주에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한다"며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국가를 반면교사로 삼아,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