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공 비영리단체 APEX 평가에서 최고 등급 ‘5성 등급(5-star rating)’ 인증 획득

대한항공 보잉787-9. 대한항공이 항공 비영리단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대한항공>
▲ 대한항공 보잉787-9. 대한항공이 항공 비영리단체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대한항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대한항공이 항공 비영리단체 ‘APEX’로부터 4년 연 속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위치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은 항공사들을 국제 항공사(Global Airlines), 주요 항공사(Major Airlines), 지역 항공사(Regional Airlines),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등 4가지로 분류해 수상한다. 대한항공은 국제 항공사 부문에서 5성 등급인 ‘FIVE STAR GLOBAL AIRLINES’에 선정됐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항공사의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은 ‘5성 등급’ 선정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 테인먼트, 기내식과 와인 등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 개발을 비롯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 시행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및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5성 항공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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