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의 “文대통령도 사면대상” 발언에 靑 “그분의 정치수준, 대꾸할 가치 못 느낀다”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19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서 질문한 기자의 손가락 욕설 논란에 대해 문 대통령이 당시 불쾌감을 느끼지 않았다면서 “오해가 있었다면 풀렸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문 대통령 기자회견 당시 질문 기자가 손가락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있는데 대해 청와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손가락 논란은 저도 듣기는 들었는데 현장에 저도 있었다. 이런 질문 나오는 거 자체가 의아하다. 손가락 모독이라고는 전혀 못 느꼈다. 아마 큰 오해 있었던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신년 기자회견 후 문 대통령의 소감이 있었는지를 묻자 강 대변인은 “기자회견이 끝난 직후 특별히 한 말은 없고 ‘다 끝났네’라는 말을 한 정도”라며 “(기자회견 후) 대통령의 표정은 굉장히 밝으셨다”고 했다. 아울러 손가락 욕설 논란과 관련해 “대통령도 불쾌감을 전혀 느끼시지 않으셨다”고 했다.

한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전날 전직 대통령 사면을 거론할 때가 아니라고 말한 데 대해 “문 대통령도 사면 대상이 될 지도 모른다”고 말한데 대해 “그 분의 정치수준을 보여주는 발언이라 생각한다. 이 말 외에 대꾸할 가치를 못 느낀다”고 강한 불쾌감을 나타냈다. 

주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전직 대통령 사면은 국민통합을 해친다는 발언으로 통과했는데, 집권당은 결과적으로 슬쩍 여론을 떠보고 바람 빼 버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게 됐다”며 “사면은 국민통합에 도움이 된다는 게 대부분 의견인데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현직 대통령도 시간이 지나면 전직 대통령이 된다”며 “전직 대통령이 되면 본인이 사면 대상이 될지 모르는 그런 상황 있을 수 있다. 역지사지하는 자세를 기대한다”고 말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