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 기술 동향’이란 주제로 리포트를 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 기술 동향’이란 주제로 리포트를 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IT 기술 패러다임 변화를 소개한 리포트가 발행됐다.

이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 IT 기업인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 기술 동향’이란 주제로 <IT 테크 리포트 2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언택트 문화’로 인해 달라진 시장 환경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2021년 주요 IT 기술 트렌드를 다뤘다.

IT 기술 트렌드 키워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화상 협업 플랫폼 및 참여형 콘텐츠 ▲모바일 퍼스트 ▲개인화와 초개인화 ▲포머티브 인공지능 ▲마테크 솔루션 ▲데이터 프라이버시 ▲서비스 메시와 분산 클라우드 등 8가지가 꼽힌다.

특히 이번 리포트에서는 언택트 문화의 영향으로 이커머스가 급성장하면서, ‘개인화’와 ‘마테크 솔루션’이 조명을 받고 있다.

이봉교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사회뿐 아니라 기업 비지니스도 언택트 문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앞서 그루비 사업부는 지난해 6월 <IT 테크 리포트 1호>로 ‘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 백서’를 발행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소개한 <트렌드 리포트>, 12월엔 검색 추천에 대해 조명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행했다.

그루비는 앞으로도 마테크 기술분야를 다루는 <IT 테크 리포트>, 비즈니스 산업동향을 다루는 <트렌드 리포트>, 주제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 마케팅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마케팅 리포트> 등 다양한 버전의 보고서를 정기 발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