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사진=연합뉴스> </strong>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은 19일 "야권의 대선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서 안철수 대표가 빠진다면 흥행이 별로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안 대표의 대권도전은 기정사실이냐'는 질문에 개인 의견을 전제로 "이번 (4·7 재보선의) 야권 단일화 과정에서 정치적 흥행에 성공했다고 봐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장은 또 안 대표가 대선 불출마 의지는 유효하면서도 "정권교체를 위해서라면 본인이 연출자가 되든 주연이 되든 조연이 되든 백의종군하든 역할과 지위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입장으로 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과의 통합 방식에 대해선 "합당을 추진한다면 당대당 통합"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흡수통합 방안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국민의당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치 입문 시점을 고려해 국민의힘과의 통합을 일부러 늦추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선 "현재 정해진 절차를 착실하게 밟아가는 과정이다. 속도를 조절하거나 이런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통합 방식과 안 대표의 진로 등에 당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