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으로부터 새벽에 문자 와…참아야 한다고 답했다”
“‘기동헬기’ 띄워 종합상황실 강력하게 활용해 끌고 갈 것”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선대위를 운영하는데 방해되는 인사는 과감하게 조치를 할 수밖에 없다. 이대로는 갈 수 없다"고 말하며 선대위 전면 개편을 예고했다.

김 위원장은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피해보상을 위한 공청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2주 동안 나름대로 선대위의 운영실태를 파악해보니 이대로 갈 수 없다고 생각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준석 대표와 공보단장인 조수진 최고위원의 갈등과 관련해서는 "이 대표가 격앙된 반응을 했는데 내가 판단하기로는 조 단장의 발언 자체가 잘못된 것 같다"며 "어제 발언이 과하고 잘못됐으니 이 대표에게 사죄하고 사태를 수습했으면 좋겠다고 오늘 오전 조 단장에게 부탁했지만, 조 단장이 그걸 받아들이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 대표가 상임선대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고 한 것에 대해 "(오늘) 새벽에 나한테 문자메시지를 보내 상임선대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고 했는데 대표로서 인내심을 갖고 참아줘야 한다"며 "즉흥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게 좋겠다고 했지만, 본인이 그 말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인사 문제를 후보에게 건의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밖에서 우리 선대위를 평가할 때 효율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선대위라 해서 2주 동안 운영실태를 확인해보니 이대로는 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이 선대위 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기동헬기'를 띄울 수밖에 없다. 종합상황실을 보다 더 강력하게 활용하는 방향으로 선대위를 끌고 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지금 선대위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예를 들어 후보의 일정 확정, 수행도 제대로 되지 않고 나가는 메시지도 (방문하는 곳과) 맞춰지지 않는 것 같다. 개별적으로 후보와 관련이 있으면 자기가 한마디씩 거들 수 있을 것이라 착각한다"며 "선대위를 운영하는 데 방해가 되는 인사는 과감하게 조치를 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한편 조수진 최고위원은 이날 이준석 당대표에게 직접 대면 사과할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이 대표를 만나기 위해 국회 본청 당대표실로 직접 찾아갔다.

이 대표는 오후 4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구성원이 상임선대위원장의 지시를 따를 필요가 없다고 한다면 이것은 선대위 존재의 필요성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당 대표로서 당무는 성실히 수행하겠다. (조수진 최고위원에 대해) 관심 없고 어떤 형태로 사과하더라도 받아들일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바로잡는 적극적인 행위가 없고, 여유가 없어서 당 대표를 조롱하는 유튜브 방송 링크를 취재하는 언론인들에게 보냈다는 해명 아닌 해명을 확인하는 순간 확신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