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인프라 확충 최우선…충청내륙철도 건설 약속
지역관광 발전·공항 접근성 향상 '충남공항' 제안도
탄소중립 시범도시 구축·국립경찰병원 설립도 제시
"한국 미래비전 구현하는 국가균형 발전의 핵심으로 만들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충남 천안시 아우내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을 한 뒤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충남 천안시 아우내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을 한 뒤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1박2일 일정으로 충청을 방문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역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며 충청권 표심 잡기에 나섰다.

윤 후보는 21일 충남 천안 아우내체육관에서 열린 충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충남 지역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윤 후보는 교통 인프라 확충 사업을 최우선 공약으로 제안, 대전역과 충남 삽교역 간 74㎞ 구간을 복선전철로 연결하는 '충청내륙철도'를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부선(대전역)과 서해선(삽교역)을 연결, 대전과 충남 지역을 광역생활권으로 묶겠다는 구상이다. 이어 동서를 가로지르는 충남 서산~충북~경북 울진 등 330㎞를 잇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도 약속했다. 

윤 후보는 서산 공군비행장을 활용해 '지역 거점 공항(충남공항)'을 건설하자고도 제안했다. 지역 주민들의 공항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관광산업을 발전시킨다는 취지다. 

윤 후보는 이밖에 '탄소중립 시범도시' 구축, 천안 종축장 부지에 '첨단국가산업단지' 조성, '국립경찰병원' 설립, 가로림만에 '국가해양정원' 조성,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충청을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구현하는 '국가 균형 발전의 핵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을 방문한 윤 후보는 "대전을 과학 수도, 4차산업 특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660만㎡ 규모의 제2대덕연구개발단지를 건설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대전에) 660만㎡ 규모의 제2대덕연구개발단지를 건설하겠다"며 "중부 내륙에 단편적으로 조성됐거나 계획된 산업연구단지를 총망라해 중원신산업벨트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국방에 도입하는 것이 매우 시급하다"며 "세종으로 옮겨가는 중소벤처기업부 자리에 방위사업청을 이전시키겠다"고 했다. 대전을 통과하는 경부선과 호남선 철도 노선을 지하화하는 공약도 제시했다. 대전에 본사를 둔 지역은행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윤 후보는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대전의 선택이 대한민국 국민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며 "대전시민이 압도적인 지지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대전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역사를 써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