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매체 '사퇴' 요구에 "대한민국 국민 최우선" 글 올려
일부 지지자 "뉴스 안 본 사람이 대부분…부적절" 지적

<사잔=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 <사잔=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2일 '사퇴' 단어를 언급, 지지자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북한 매체가 윤 후보의 사퇴를 요구한 것에 대한 받아치기였으나 맥락을 모르는 일부 지지자들은 '당내 압박 아니냐'며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퇴할 생각 없다. 대한민국 국민 최우선"이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이는 이날 북한 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의 "대북 선제 타격론을 주장하는 윤석열은 더 이상 구태 색깔론으로 남북 대결을 조장하지 말고 조용히 후보 자리에서 사퇴하는 것이 제 살길을 찾는 일임을 알아야 한다"고 요구한 것에 대한 답이었다.

이에 2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린 가운데 일부 지지자는 "북 사퇴요구에 답하는 형식으로 올린 거 같은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뉴스를 안 본 사람이 대부분이다"며 갑자기 '사퇴' 단어를 툭 던지면 '무슨 일이 있었나', '당에서 어떤 압력이 들어왔나'며 맥락을 모르는 사람들은 당황하고 걱정하게 된다는 것이다.

실제 몇몇 누리꾼 들은 '홍준표 의원이 압력을 가했다, 아니다'라며 옥신각신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여권 인사인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대한민국 국민을 최우선을 생각한다면 윤 후보는 물론이고 김건희도 사퇴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영부인도 출마하는 자리로 알고 있더라"며 김건희씨의 '내가 잡으면'이라는 발언을 비꼬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