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운 신한금융투자 법인영업센터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오픈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 허정운 신한금융투자 법인영업센터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오픈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폴리뉴스 고현솔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법인영업센터를 통해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다.

신한금투는 법인영업 서비스를 특화시킨 ‘법인영업센터’를 신규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법인영업 전문가와 기업금융(IB) 전문가를 영업 현장에 전진 배치해 기업공개(IPO)부터, 인수합병(M&A), 유상증자, 메자닌, 회사채 등 법인의 다양한 자본시장 니즈에 맞는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법인 및 법인 오너를 위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인 오너와 가족 및 임직원의 개인자산관리까지 전담해 영업의 커버리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금투는 법인자금 운용 및 관리 중심의 기존 법인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법인의 생애주기별 필요한 자본시장 니즈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 Seeding, 자금조달, 자금운용, 기업매각 등 전문적인 법인토털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법인 고객의 자본시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 설명했다.

이를 위해 지난 정기 인사 때 본사 홀세일부문의 법인영업 전문가 5명과 GIB부문의 기업금융 전문가 1명을 선제적으로 발령하고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양진근 신한금투 리테일전략본부장은 “법인 고객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본시장과 기업경영 환경 분석을 통해 자산관리(WM) 비즈니스와 전통 IB비즈니스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한다”며 “법인영업센터가 법인영업생태계를 구축하고 법인영업 중심의 영업환경을 창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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