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60%가 여가부 해체 공감, 여가부는 피해자 대변 않고 지원금 일부도 윤미향 횡령범죄”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출처=CBS]
▲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출처=CBS]

윤석열 캠프 여성본부 고문으로 활동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11일 윤석열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적폐청산” 차원으로 바라보면서 이행하는 방안으로 대통령 직속, 또는 총리실 산하에 양성평등위원회를 두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 교수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여가부 폐지라는 게 윤 후보 아이디어만이 아니라 사실 여론조사를 했다. 그 결과 60%가 넘는 국민들이 여성가족부는 해체해라. 더 이상 반만을 위한 정책이라는 게 유지되는 게 적절치 않은 것 아니냐(는 의견)”이라며 여가부 폐지 공약이 여론조사를 기반으로 설계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피해자를 대변하지 않는 여가부, 그리고 국민의 세금이 피해자들이나 약자를 보호하라고 지원금을 내려 보냈는데 그중에 일부가 제대로 집행이 안 되고 간접지원비 중에서 일부 횡령이 의심되는 이런 범죄 사건으로 연루가 되기도 했다. 그 당사자는 여전히 아직 처벌 안 받고 국회에 계시기도 하다”며 윤미향 의원을 저격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그런 모든 것들이 일종의 적폐청산을 하는 어떤 목소리와 함께 여가부의 기본의 관행이 일종의 업보처럼 존재한다. 지금처럼 운영은 안 된다”며 적폐청산 차원에서의 여성가족부 폐지도 얘기했다.

여가부 폐지를 이행하는 방안으로 “여가부에서 하던 일들이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나눠볼 수 있다. 그중 두 가지는 모두 관련 부처로 다 내려 보냈다. 훨씬 더 타이트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는 하나 남은 게 성주류화, 일종의 여성정책들”이라고 먼저 짚었다.

그러면서 “그것은 어떤 특정 부서에서만 담당하게 되면 목소리가 크지가 않다”며 “이런 것들은 대통령 직속, 또는 총리실 산하 양성평등위원회 이런 것들을 둬 계도적인 효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하도록 정부가 관심을 갖도록 만드는 게 훨씬 효과가 있다. 예산도 없는 조그마한 부서에다가 그와 같은 큰 기능을 놔두는 게 사실은 효력이 크지 않다”고 제안했다.

이러한 방안이 윤 당선인 공약에 담겼는지 여부에 대해 “윤 후보에게 저희가 다 제안했었다. 그래서 공약집 안에 보면 다 들어가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전날 페이스북에 심상정 정의당 후보를 비난하는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을 향해 “심상정을 욕하지 말라”며 “전과 4범에. 스토킹 살인범에. 술 마셨다고 면죄부를 주려 했던 당신들의 비상식을 탓하라”고 쓴 것에 대한 질문에 “(심 후보가)지금 억울한 입장인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는 심 후보님의 오래 된 지지자이기도 하지만 그러나 사실은 이번 선거에 (민주당이) 패한 부분은 사실은 심 후보의 끝까지 완주한 그것 때문이 아니다”면서 “이재명 후보의 선거 전략은 성공했다. 그런데 문제는 이재명 후보 자체가 과연 적합한 사람이었는지에 대하여서는 좀 이견이 있다. 저 같은 경우에 그렇기 때문에 민주당에서 그와 같은 고민들을 이제부터는 할 것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한다”고 얘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