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만진당…변화의 목소리 낼 것"
"이준석 같은 사람 정치해선 안돼…타인 아픔 공감해야"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은 17일 수행비서 성폭행 혐의로 수감 중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부친상에 조문을 간 여권 인사들에 대해 "진짜 내가 멱살이라도 잡아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화가 났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유튜브 채널 '닷페이스'와 인터뷰에서 "안희정씨 조문 간 걸 보고는 가뜩이나 몸 아파서 힘들어 죽겠는데 진짜 이 아저씨들은 왜 그러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여권 인사들은 안 전 지사 부친상에 근조화환을 보냈다. 안 전 지사와 가까운 민주당 일부 의원들은 직접 조문을 다녀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박 위원장이 비판한 것이다.

박 위원장은 민주당 합류 결정에 대해 "사실 민주당이라고 했을 때 오거돈, 박원순, 안희정의 권력형 성범죄라거나 2차 가해, 그런 부분들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대선까지 시간을 끌고온 거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저도 결정하는 데 있어서 고민은 많이 들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하지만 그들이 민주당을 대표할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을 더불어만진당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래도 이 정치판 안에서 거대 의석을 가진 당인데 이런 식으로 그냥 흘러가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으로 저도 들어오게 됐다. 변화의 목소리를 내고자 들어왔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2030 남성 표심을 공략해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비교되는 데 대해 "최고 야당의 대표인 건 알겠지만 그가 내세웠던 정치적인 전략이나 발언, 행동을 봤을 때 같은 선상에 놓이는 것을 썩 유쾌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치권에 들어온 지 40여일 정도가 돼서 누구의 정치를 판단하기에는 너무 건방질 수도 있을 것 같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마디를 한다면 이준석 대표 같은 사람이 정치를 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타인의 아픔에 공감할 줄 알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줄 알아야 하는데 그저 자기의 이야기를 하기에 급급하고, 전략만을 위해서 이런 식으로 일을 한다는 게 물론 먹히는 부분도 있지만 그런 식의 방향은 정치인으로서 가질 행보는 아니라고 본다"고 거듭 날을 세웠다.

자신이 젠더 문제만 부각시켜 젊은 여성들의 시야를 가린다는 비판에 대해선 "디지털 성범죄를 추적하는 게 어떻게 젠더 문제인가. 사회의 정말 심각한 범죄 문제인데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 정치권에 많구나 생각했다"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제가 페미니스트이기 때문에 한 게 아니지 않나"라고 반박했다.

박 위원장은 향후 행보에 대해 "이미 들어온 이상 정치인이 돼버렸다고 생각하고 많은 분들께서 정치를 계속해줬으면 좋겠다고 말씀한다. 저도 그거에 대한 책임을 느끼고 계속 하는게 맞겠다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