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에 연일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이 대표는 전장연이 시민을 볼보로 삼아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대표는 29일 오전 YTN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왜 3, 4호선으로 출퇴근하는 서울 시민이 투쟁의 대상이 돼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제가 여성 할당제를 폐지하자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여성 혐오를 이야기한다"며 "이준석이 여성 혐오한 문장 하나만 있으면 갖고 와봐라. 진행자는 기억나는 게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볼모 삼아서 시위하지 말라는 표현은 관용적 표현인데 뭐가 문제냐"며 "결국 제가 한 말의 내용에 아무 문제가 없다 보니까 어떻게 장애인에 대해 (볼모라고) 얘기할 수 있냐(고 말 하는데) 성역화죠"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의 행보에 당내는 곤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제 답변 사안이 아니다"고 답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당에서 논의가 이뤄지는 것은 원내로 질문을 해 달라"며 즉답을 피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는 이날 전장연을 찾아 이들의 입장을 경청하며 이 대표와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박상병 인하대 정책대학원 교수는 "정치인은 어떤 경우에도 국민 탓하면 안 된다. 옳으면 국정에 반영하고, 옳지 않으면 끝까지 설득하는 게 지도자의 길"이라며 "국민과 싸우고 훈계하는 언행은 정치인의 모습이 아니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