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통한 초일류 제조강국 도약 포부 밝혀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최지훈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 후보자가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손실보상 및 도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11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방역조치 장기화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온전한 손실보상을 지원하고 어려운 여건을 감안한 추가 지원 방안도 조속히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계 소상공인의 원활한 폐업과 재도전을 위한 안전망 구축 및 지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주민, 지자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민간 주도의 상권 활력 회복 프로젝트를 추진해 생기가 도는 지역 상권을 만들겠다”며 “혁신을 가로막는 네거티브형 규제를 과감히 혁신해 신산업을 육성하고 관계부처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한 뒤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자는 “소상공인, 벤처기업 등을 아우르는 혁신기업가 간의 네트워킹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함께 혁신의 장을 만들겠다”고도 공언했다.

이어 “대학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과 시니어 간 파트너십을 지원해 청년의 혁신 그리고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이 융합하는 시너지가 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이 후보자는 중소벤처기업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하는 이른바 ‘기울어진 운동장’도 바로잡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납품단가, 기술탈취 등 오랜 기간 동안 고질적으로 해결되지 못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넘어 모든 기업 간의 불공정과 갈등에 대한 의견 수렴과 조정·협력을 통해 정당히 제값을 받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소기업 전용 연구개발을 대폭 확대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스마트 공장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전 부처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성과 중심으로 개편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 후보자는 “국회에 들어와 의정활동을 하면서 항상 역사적 관점에서 국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며 “장관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제가 가진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당면한 현안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