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비전,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제시

경남도, 제38대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제공=경남도>
▲ 경남도, 제38대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제공=경남도>

경남도는 지난 1일 오전 10시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제38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취임식은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도민희망 영상 상영과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축하메시지 대독 ▲분야별로 구성된 10명 도민대표와 함께하는 민선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도민희망 영상에는 ‘우리의 희망이 이뤄지는 경상남도’를 주제로 의료인, 문화예술인, 기업인, 소상공인, 농어업인, 다문화가족, 청년창업가 등이 도민을 대표해서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희망의 목소리를 담았다.

민선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는 박완수 도지사와 분야별로 구성된 10명 도민대표가 민선8기 경남도정 방향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함께 선포했다.

경남도는 이번 취임식을 도민과 함께하는 데 중점을 두어 초청대상을 기존의 기관·단체장 위주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까지 확대했다.

도 관계자는 “제38대 도지사 취임식은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주제로,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도정의 새로운 시작을 도민과 함께하는 대통합의 반듯한 경남이 시작됨을 대내․외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