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위 결정을 정치적 단상‧편견으로 왜곡‧폄하”
“독립성‧공정성 확신 있어 징계사유서 공개 결정”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7일 오후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증거 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심의·의결이 열리는 국회 대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7일 오후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증거 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심의·의결이 열리는 국회 대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 징계 결정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연계시키시는 건 정치적이며 악의적 프레임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리위는 지난달 8일 이 대표의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품위 유지 의무’ 위반으로 ‘당원권 6개월 정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지난 26일 이 대표를 언급한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 간 문자 메시지가 공개되면서, 이 대표 징계 결정에 윤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자 수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윤리위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윤리위원회는 정치적 판단이 아니라 국민적 눈높이와 사회적 통념을 가장 우선시했고 직무 활동의 독립성과 공정성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여야 정당사에서 사례를 찾아볼 수 없는 징계사유서 공개 결정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윤리위 징계 결정을 개인의 정치적 단상과 편견에 따라 정치적으로 왜곡과 폄하한 것도 모자라 소문과 억측으로 윤 대통령을 비롯해 소위 윤핵관과 연계시키는 악의적 정치적 프레임 씌우기는 보장받아야 할 표현의 자유가 아닌, 반드시 청산돼야 할 구태정치 행위”라고 지적했다.

윤리위는 “국민의힘 당원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윤리위원회의 직무 활동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개진할 수 있고 이는 정치적 표현의 자유로 마땅히 보장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도 ‘조폭과 같다’, ‘당권 쿠데타 세력’, ‘토벌돼야 할 반란군’, ‘극렬 유튜브 농간에 넘어갔다’, ‘쳐낸다는 소문이 돌았다’ 등의 예시를 들며 “조악한 언어로 윤리위 결정을 평가하는 것은 독립성과 공정성 훼손을 넘어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국민의힘 당헌‧당규와 윤리강령에 따라 당원의 윤리의식을 제고시키고 국민에게 신뢰 받는 정치가 구현되는 데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가장 중요한 직무로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