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모든 수단 동원해 MBC에 대응”, 나경원 “큰 싸움 시작, 우리 측 지리멸렬이 걱정”

[출처=권성동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페이스북]
▲ [출처=권성동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페이스북]

국민의힘 권성동 전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입을 맞춘 듯이 윤석열 대통령의 욕설 발언을 처음 공개한 MBC 보도를 ‘조작선동’으로 규정하며 공격했다. 나 전 의원은 여기에 “큰 싸움이 시작된다. 우리 측의 지리멸렬이 걱정”이라며 진영 결집을 도모하는 말도 했다.

권 전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2008년 광우병 쇠고기 촛불집회 사태를 언급하면서 “당시 MBC는 명백한 거짓말로 나라를 뒤집어놓았다.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방송사가 특정 정치세력의 프로파간다 역할을 자임하며 반정부투쟁의 전위 노릇을 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과 좌파언론은 이번 윤 대통령의 순방을 제2의 광우병 조작선동의 기회로 이용하고자 했다”면서 “MBC는 대통령과 주변 참모와의 대화를 “(미국)국회에서”, “바이든은 쪽팔려서”와 같은 자막을 달아 뉴스에 내보냈다“고 했다.

이어 “MBC의 자막은 대통령의 발언을 지극히 악의적으로 왜곡시키기에 충분했다”며 “MBC가 조작한 자막이 정말로 사실이라면, 외교적 문제가 될 수 있다. 당연히 팩트부터 확인했어야 한다. 대통령이 참석한 행사의 성격과 주변 참모와의 대화를 통해 맥락적 분석도 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MBC가 입장문을 통해 “최대한 절제해서 영상을 올렸고”, “어떠한 해석이나 가치판단을 하지 않고 발언 내용을 그대로 전달”했다고 밝힌데 대해 “이것은 거짓을 해명하기 위한 또 다른 거짓”이라며 “그 결과물은 절제(節制)가 아니라 ‘절제(切除)’다. 대통령 발언에도 없는 “미국”을 괄호로 처리하는 것 역시 해석이며 ‘그대로 전달’도 아니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MBC가 2020년 도쿄올림픽 개막식 중계 당시 논란이 된 자막도 일일이 거론한 후 “이번 사건에서 MBC가 보여준 행태는 신속한 보도가 아니라 ‘신속한 조작’이었다”이라며 “오늘날 MBC뉴스는 정치투쟁 삐라 수준”이라고 얘기했다. 이어 정부에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MBC의 조작선동에 엄정하게 대응하라”고 촉구했다.

[출처=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 페이스북]
▲ [출처=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 페이스북]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를 노리는 나 전 의원도 이날 윤 대통령의 욕설 발언을 처음 공개한 MBC를 향해 “국익훼손에 대한 책임을 져라”고 요구했다. 윤 대통령의 ‘국회’라는 발언을 ‘미 의회’로 호도해 왜곡·조작했다는 이유에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문제는 바로 조작 왜곡을 또 시작한 MBC이다. 대통령 발언 중 가장 분명히 들리는 첫마디는 ‘국회에서’ 이다. 대한민국 국회는 National Assembly이다. 미국은 상원, 하원을 두루 의회 Congress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대통령께서 국회라고 언급한 것은 대한민국 국회임이 분명한데, 이를 느닷없이 불분명한 뒷부분을 바이든이라고 해석하며 미 의회와 미국 대통령을 비하한 것이라 호도하고 국가망신을 시켰으니 mbc는 의도된 왜곡, 조작에 따른 국익훼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나라 언론이라면 적어도 확인이라도 한다. 확인은커녕 왜곡에 여념 없으니 mbc의 과거 소행을 어찌 잊을 수 있겠는가?”라며 “뇌송송. 구멍탁, 소고기 촛불시위왜곡은 결국 법정에 가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았다”고 과거 2008년 광우병 쇠고기 사태 당시의 PD수첩 보도도 꺼냈다.

아울러 “나도 모두 무혐의 된 13건의 사건을 가지고 지난 총선직전 스트레이트라는 프로그램에서 3회나 방송을 집요하게 하며 조작했고, 선거패배가 그와 무관하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이런 Mbc가 공영방송일까?”라며 “즉각 사과하는 것은 물론 공영방송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국민의 총의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나아가 “문제는 사회를 흔들고, 국가를 흔드는 세력이 mbc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난 주말 민노총의 심상치 않은 집회를 보면서 또 시작이구나라는 생각을 만든다”며 “큰 싸움이 시작된다. 우리 측의 지리멸렬이 걱정”이라고도 했다. 이는 당대표 선거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