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23일까지 모집

거창군, 제3기 거창군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모집<제공=거창군>
▲ 거창군, 제3기 거창군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모집<제공=거창군>

박영순 기자=경남 거창군은 만 19~45세 청년(1977년∼2004년생)을 대상으로 제3기 거창군 청년네트워크 활동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다.

모집인원은 30명 정도로 신청자 중 자기소개, 지원 동기, 활동 계획 3가지 항목을 종합 평가해 구성할 계획이다.

청년네트워크는 ‘거창군 청년기본 조례’에 따라 2021년부터 매년 구성돼 현재 2기 33명이 참여하고 있다.

청년의견 수렴 및 청년정책 제안, 청년문제 발굴·조사 및 개선방안 모색 등 주요 기능을 하고 있다.

올해는 정책 제안 외 제1회 거창군 청년의 날, 청년 포럼, 수까락 등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청년네트워크는 인구 6만 사수를 위한 협약,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위한 경남도립거창대학과 업무 협약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군은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청년이 행복한 거창, 청년이 있어 행복한 거창’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민선7기 청년정책 기반 위에 청년창업지원센터, 맞춤형 임대주택, 거창형 청년수당, 청년활동포인트제 등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청년이 참여하고 청년이 살기 좋은 거창을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방문(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 청소년수련관 2층 위치) 또는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고 지원신청서는 거창군 홈페이지나 거창군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