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킹 서비스 개편, 모든 계좌 카카오뱅크 앱에서 한눈에 관리
신규 고객,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없이도 뱅킹 서비스 이용 가능

[폴리뉴스 박미라 기자]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 화면과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홈 화면 개편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홈 화면 개편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고객 활동성 및 트래픽 또한 대폭 늘리기 위한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회사 계좌까지 구분 없이 카카오뱅크 앱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홈 화면에 내 모든 금융회사 계좌를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앱에 처음 방문한 고객은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현재 이용 중인 다른 은행, 증권사 계좌를 카카오뱅크에 등록해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이체 등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뱅크는 이번 홈 개선에 맞춰 개인사업자 전용 화면인 '사장님 홈'도 새롭게 선보인다. 사장님 홈은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필요한 것만 모은 맞춤형 페이지로 사업자 고객만을 위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선했다"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든 뱅킹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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