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영 부사장
▲ 고주영 부사장
김기헌 부사장
▲ 김기헌 부사장
이승원 부사장
▲ 이승원 부사장
장이현 부사장
▲ 장이현 부사장

[폴리뉴스 김상준 기자] 삼성SDI가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경영성과와 성장잠재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사장 승진 4명, 상무 승진 13명, 마스터 승진 1명 등 총 18명의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SDI는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 최고의 품질 달성,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위한 글로벌 사업운영 역량 구축과 2030년 글로벌 톱티어를 향한 미래 사업 준비를 위해 각 분야별 차세대 리더를 과감히 발굴하여 중용하는 미래지향적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능별 전문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역량 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연령, 연차에 상관없이 과감하게 발굴하여 사업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삼성 SDI는 역량을 갖춘 차세대 리더를 과감히 중용하고 미래 최고경영자 (CEO) 후보군을 적극 양성하고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차세대 제품 로드맵 구축과 신규 고객 확보를 주도한 40대 여성 고주영 상무를 부사장으로 과감하게 발탁했다. 

글로벌 생산성 향상 및 품질 혁신을 추진한 장이현 상무, 데이터 기반의 개발 체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한 김기헌 상무,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한 이승원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