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후보 측근에 2,3억만 갖다줬어도 공천 받았을 것”

▲  
▲  

친박계 송영선 전 새누리당 의원이 박근혜 후보의 대선 지원을 빌미로 한 사업가에게 금품을 요구한 사실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한겨레>가 두 사람의 대화가 담긴 녹취록을 입수해 19일 보도하면서 알려졌다.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송 전 의원은 8월 중순 서울의 한 식당에서 사업가 A씨를 만나 “12월 대선 때 (내 지역구에서 박근혜 후보 지지표) 6만 표를 얻으려면 1억5000만원이 필요하다”며 “(나를 도와주면 A씨가) 투자할 수 있는 게 남양주 그린벨트가 있다”고 말했다.

송 전 의원은 지난 4·11 총선에서 낙선해 현재 새누리당 남양주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으로 A씨가 금품을 제공하면 그 대가로 투자정보를 주겠다는 의도로 파악된다.

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앞두고 있던 송 전 의원은 “변호사비 3000만원이 제일 급하다. 그건 기부”라며 변호사 비용도 함께 요구했다.

송 전 의원은 “기름칠을 안 하면 어떻게 지역구가 돌아가냐”며 “(지역구 사람들에게) 대선 때 (박 후보를) 좀 찍어달라고 하려면 한달에 1500만~1800만원이 든다”고 말했다.

송 전 의원은 또 “12월에 6만표만 나오면 내가 박 후보를 대통령 만드는데 1등 공신이니 자리가 확보된다. 내가 원하는건 국방부 장관, 안 되면 차관이라도 하고 싶다”며 “그 사람(박 후보)이 내가 이뻐서가 아니라, 자기가 국정을 끌어가기 위해서 나한테 자리를 주게 돼 있다”고 큰소리 치기도 했다.

송 전 의원은 이어 “여의도 오피스텔 하나 좀 도와주면 좋겠다. 현실정치에서 떨어지면 끝나기 때문에 여의도에 거처가 필요하다. 7평 기준으로 관리비에 아가씨까지 있으려면, 보증금 1000만원에 한달에 250만~300만원 정도는 주셔야 된다”며 구체적이고 노골적으로 금품을 요구하며 A씨에게 자신의 후원회장직을 제안했다.

송 전 의원은 또 “내가 (박 후보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B의원에게 3억, 2억만 갖다줬어도 (대구에서) 공천을 받았을 텐데, 돈을 안 줘서 (연고도 없는) 남양주갑 공천을 받았다”는 말도 했다.

송 전 의원은 현재 언론과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