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엠비즈(대표 최성호)는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그린포인트(대표 이봉형)와 카쉐어링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다양한 Car Life 네트워크를 보유한 GS엠비즈와 카쉐어링 선두업체의 그린포인트(그린카)의 서로가 지닌 장점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협력모델을 구축하여 카쉐어링 서비스확산 효과를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카쉐어링이란 자동차를 시, 분 단위까지 나누어 사용자가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는 서비스로 기름값, 보험료 등이 포함돼 있어 차량유지비용이 자가 차량보다 훨씬 저렴하며, 지정 주차장에서 자동차를 빌리고 반납하기 때문에 주차난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GS&POINT-카쉐어링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카쉐어링 이용시 GS&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며, 그린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전국 12개 도시, 420개소 서비스망 외에도 GS엠비즈의 오프라인망을 활용할 예정이다.

GS엠비즈 최성호 대표는 “카쉐어링 사업의 국내 대표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GS&POINT 고객의 편익 증진은 물론 환경 친화적인 사업추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엠비즈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통해 1,500만 GS&POINT 멤버쉽 고객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 제공과 탄소배출량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친화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