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반발에 원점 재검토

법무부가 주민들의 반발로 인해 성남보호관찰소를 다른 곳으로 이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9일 법무부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으로 이전했던 수원보호관찰소 성남지소를 다른 곳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보호관찰소의 서현동 이전 계획을 전면 백지화하고, 제3의 장소를 물색하겠다는 것이다.

법무부는 성남보호관찰소를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기 전까지 서현동 사무실에서 업무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성남보호관찰소는 4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에서 서현역 인근으로 이전했다. 하지만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 이전 5일 만에 제3의 지역으로 이전하게 됐다.

성남보호관찰소가 분당으로 이전하자 8일 ‘성남보호관찰소 이전 반대를 위한 분당학부모비상대책위원회’는 이전 반대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경기 성남 분당구의 분당선 지하철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 성남보호관찰소의 분당 이전에 대해 반발했다. 이날 집회에는 주로 분당구 서현동과 이매동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경찰 추산 1,500여 명, 주최 측 추산 3,000여 명이 참석했다.

2000년 설립된 성남보호관찰소에 대한 주민들의 반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수정구 수진2동에서만 3번 이전한 바 있다. 성남 구미동, 여수동, 야탑동으로 이전을 추진했지만 주민 반발로 모두 무산됐다. 제3 지역으로의 이전이 빠른 시일 안에 원만하게 성사될지도 미지수다. / 손정호 기자 son50@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