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직원의 선거댓글, 원장 지시에 따른 조직적 임무로 드러나

국정원이 대선 개입 혐의를 받고 있는 여직원 김모씨의 변호사 비용을 3차례나 대준 것으로 드러났다는 6일 <jtbc> 보도가 나가자민주당은 일제히 직원 개인일탈이라던 남재준 원장의 발언이 거짓말로 드러났다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문병호의원(국토교통위부평갑)은 117일 예결특위 질의에서 유민봉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에게직원 개인일탈에 국정원이 변호사비를 대주는 경우도 있느냐?”고 묻고, “청와대가 남재준 원장을 사퇴시키지 않으면 정권 자체가 거짓말 정권이 된다며 남재준 사퇴를 압박했다.

 
※ <jtbc> 가 보도한 국정원 직원 변호사비 입금표 내역
 
입금일금 액입금주
2012.12.28.1,100만원7452부대
2012.12.281,100만원7452부대
2013.02.271,100만원7452부대

 

문병호의원은 지난 해 1228일 2차례올해 227일 1차례도합 3차례에 걸쳐 33백만원의 변호사비가 7452부대 이름으로 변호사에게 입금됐다(입금표 기준), “이는 국정원 직원 김모씨의 선거댓글작업이 원세훈 원장 지시에 따른 심리전단 요원의 업무였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병호의원은 국정원이 대납한 변호사비에는 여직원 김씨가 감금 혐의로 민주당 당직자들을 고소한 사건에 대한 수임료도 포함돼 있다고 한다, “민주당 당직자 고소야말로 국정원이 지시한 것 아니냐며 여직원 김씨의 행위는 국정원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병호의원은 국정원이 뒤늦게 직원모금으로 대납한 변호사비를 채워넣었다고 하는데 이 또한 낯뜨거운 변명이라며, “<jtbc> 가 보도했듯이 감찰에 철저하기로 소문난 국정원이 일탈 행위를 저지른 직원 대신 변호사 비용을 내주고 빠져나간 수천만원의 국고를 내부 모금으로 메웠다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느냐고 반문했다.
 
문의원은 국정원 직원들의 변호사비 모금이란 것도 간부와 직원들에게 지급된 활동비 성격의 월초비에서 거둔 것이어서 결국 국정원 예산이라며, “국정원의 변명이야말로 직원 김씨의 선거댓글이 국정원의 조직적 행동이었다는 반증이라고 지적했다.
 
문의원은 국정원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두 달동안 김씨의 댓글작업을 국정원 조직차원의 임무수행이라고 인정하고 변호사비를 대줬다가불법사실이 명백해지자 개인차원의 일로 떠넘기기위해 모금을 한 것이라며, “남재준 원장은 뻔히 드러날 거짓말 그만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문의원은 국정원의 변명은 국가 예산을 개인 일에 마음대로 집행했다가 뒤늦게 메워넣었다는 것이라며, “만일 국정원이 평소에도 이런 식으로 예산을 운용한다면 이는 국정원의 예산집행시스템을 전면 감사하고 개혁해야 할 중대한 사태라고 강조했다.
 
문의원은 국정원은 여직원의 댓글 작업에 동원된 민간인에게 3,080만원을 국정원 특별활동비에서 지급했고여직원 김씨의 변호사비까지 국정원 예산으로 지급했다, “이는 김씨의 댓글작업이 국정원의 업무라는 명백한 증거인만큼남재준 원장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하지 말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