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정우)에게 자신의 마음을 들켜버린 성나정(고아라), 그리고 그녀를 바라보는 칠봉이(유연석), 그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응답하라 1994> OST가 출시됐다.

리메이크로 재탄생한 곡은 90년대 대표적인 발라드곡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이다. 1995년 발표된 이 곡은 애절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당시 빅히트를 기록하였고, 수많은 후배 가수들과 대중들의 애창곡으로 사랑받고 있는 명곡이다. 
 
당시 뱅크 멤버인 정시로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짝사랑 하는 사람들이 마음을 대변한 가사로 대중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리메이크 주인공으로 낙점된 신인 가수 ‘하이니’는 매혹적인 목소리와 부드럽고 유려한 감성으로 곡을 재해석, ‘2013년형 가질 수 없는 너’의 감성과 가사 속 정서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2012년 9월 tvN 메디컬 드라마 <제 3병원> OST ‘보고 싶은데’로 가요계에 데뷔한 하이니는 2012년 12월 디지털 싱글 ‘전설 같은 이야기’를 출시하며 백지영, 양파 등 선배 여가수들이 극찬 속에 주목 받은 바 있는 신예 보컬리스트이다.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는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을 편곡한 이상훈의 편곡과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스트링과 클라리넷 연주를 추가하여 원곡의 밴드 편성보다 더욱 섬세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정식 버전은, 과도한 감성을 자제하면서 담담한 감성으로 표현되어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한다.

어쿠스틱 버전은 특별히 하이니의 보컬에 맞는 키로 재편곡되었는데, 피아노와 기타 만으로 악기 구성을 최소화하여 하이니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욱 돋보인다. 미니멀한 편곡으로 이루어져 드라마적으로도 가사 전달이 용이해 더욱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니는 “평소 <응답하라 1994>의 열렬한 팬으로 OST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극 중 캐릭터의 엇갈리는 사랑과 원곡 ‘가질 수 없는 너’ 가사 속 내용을 담담하고도 진정성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폴리뉴스=이나희 기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