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 어려운 대형해상 참사 발생”

새누리당은 17일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아직도 280여명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단 0.1%의 희망이라도 포기하지 말고 최후의 한명까지 구조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강은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원내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현지에 투입된 해경, 해군, 육군과 소방방재청 등의 구조요원들은 끝까지 구조 활동에 전력을 다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믿기 어려운 대형해상 참사가 발생했다”며 “어떤 말로도 위안이 될 수 없겠지만, 희생자와 유가족여러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침몰 여객선 탑승자 구조를 위한 대통령의 긴급조치와 군·경 등 당국의 노력에 우리 국민들은 희망과 기대를 가졌으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계속되는 오보로 사고를 접한 가족들과 국민들께 큰 실망을 드렸다”고 지적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사고를 접한 가족들은 정부와 언론보도 하나하나에 애간장을 태우는 만큼, 재난·안전사고 상황에 대한 정부 당국의 발표는 신중하고 정확해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사당국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확하게 사고원인을 규명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관계당국은 현장에 있는 유족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 각별하게 위로와 보살핌을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다”고 당부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다시 한번 마지막까지 희망을 끈을 놓치지 않고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새누리당 또한 지원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을 약속드리며 부디 안전하게 귀환해 주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