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홍가혜, 연락 두절하고 잠적”

MBN 방송화면
▲ MBN 방송화면
경찰이 세월호 침몰 사건과 관련 MBN ‘거짓 인터뷰’ 논란을 일으킨 홍가혜 씨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청 김귀찬 수사국장은 18일 긴급 브리핑을 열고 “홍가혜 씨가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누구한테 들었는지, 홍 씨가 자신이 주장한 대로 민간 잠수사가 맞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전남지방경찰청에서 수사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홍 씨의 발언이 사실이 아닐 경우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사법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홍 씨는 자신의 인터뷰가 ‘거짓’이라는 논란이 일고 경찰이 수사를 진행키로 하자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해경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홍가혜 씨를 소환해 수사하려고 했지만 이날 오후 연락을 두절하고 잠적했다”고 밝혔다.

MBN은 이날 오전 홍 씨가 민간잠수부라며 그녀의 인터뷰를 방송했다.

홍 씨는 인터뷰에서 “정부 관계자가 잠수하지 못하게 막아서는 등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민간잠수부들과 관계자의 협조가 전혀 이루어 지지 않는 상황이며 장비 지원이 거의 제대로 되지 않아 세월호 침몰 현장 수색 진행이 어렵다”, “갑판 벽을 사이에 두고 생존자와 잠수부가 신호를 보냈다”는 등의 주장을 펼쳐 파문을 일으켰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홍 씨의 주장이 전부 거짓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기 시작했고 결국 이동원 MBN 보도국장은 직접 나서 공식 사과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