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결승출전 기회 피곤하다고 거부하는 것과 마찬가지”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 사진: 폴리뉴스 이은재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3선, 경기 의정부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7일, 오는 7.30 재보궐 선거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라는 당의 요청을 완강히 고사하고 있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향해 “나중에 땅치고 후회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홍 의원은 이날 여의도 국회 미방위 위원장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통해 “야당 강세 지역인 서울 동작을에 김문수가 와서 이겨준다는 것은 당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굉장히 큰 정치적 의미를 갖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정치는 물론 완급을 잘 조절해야 하고 낄 때와 빠질 때를 잘 생각해야 하지만 지금은 무조건 낄 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김 전 지사는 당의 대표 공인”이라며 “지금 당이 필요로 하고 있는데, 출마를 고사하는 것은 마치 월드컵 결승전에서 선수가 피곤하다고 뒤로 빠지겠다고 하는 것 아닌가”라고 아쉬워했다. 

그는 “아무리 생각해도 (서울 동작을에) 김문수 만한 카드가 없다”며 “김 전 지사가 ‘피곤하고 쉬고 싶지만 당이 나오라고 하니 힘든 몸을 이끌고 나오겠다’는 분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해야 선거 전체적으로 파이팅하는 분위기가 되는데, 김 전 지사와 나경원 전 의원 등 모두가 다 안 나오려는 분위기”라며 “혹여 중량감이 떨어지는 인물을 내보냈다가 야당이 선거분위기를 쥐고 가면 전체적으로 어려울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