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 SBS
가수 이효리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19일 이효리는 방송예정인 SBS 예능프로그램 ‘매직아이’ 의 ‘이 뉴스 봤어요?’ 코너에서 교황의 행복 10계명을 소개했다.
 
행복 10계명을 본 이효리는 특히 9번째 항목인 “‘남을 개종시키려 하지 말자’는 말이 와 닿았다”고 말하며 “채식을 하고 있는 것이 언론에 의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채식을 강요당한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덧붙여 시선을 모았다.
 
이효리가 언급한 교황의 행복 10계명은 ‘①자신의 삶을 살고 다른 사람도 스스로 살게 내버려두라. ②다른 사람에게 당신을 주라. ③조용히 나아가라. ④건강한 여가감각을 가져라. ⑤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쉬자. ⑥젊은이들을 고귀하게 만들 일자리를 창조할 혁신적 방법을 찾자. ⑦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하자. ⑧부정적 태도를 버리자. ⑨남을 개종시키려 하지 말고 남의 신념을 존중하자. ⑩평화를 위해 움직이자`이다.
 
한편 4박 5일의 방한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방한 하기 전인 지난6월 27일 아르헨티나 주간지 '비바(Viva)'와의 인터뷰를 통해 행복 10계명을 제시한 바 있다.
 
네티즌들은 “교황 행복 10계명, 너무 좋은 말이야”, “교황 행복 10계명, 너무 큰 가르침을 주시고 가셨음”, “교황 행복 10계명, 진정한 성자시네”, “교황 행복 10계명, 내가 괜히 부끄러워진다”, “교황 행복 10계명, 가슴 깊이 새겨 들을수록 참 좋은 말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