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자료화면
▲ YTN자료화면

의료민영화를 반대하는 시민들의 서명지를 들고 청와대에 가려던 시민단체들이 난관에 봉착했다.
 
19일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범국본)는 이날 오후 서울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료민영화에 반대하는 200만 국민의 목소리에 이제 정부가 답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범국본은 “정부가 지난해 12월 투자활성화 대책을 발표하며 보건의료분야의 규제 전면 완화를 통해 이른바 의료민영화 정책들을 노골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며 "핵심 정책인 영리자법인 허용만 하더라도 자본의 이윤추구의 영역으로 변질시키는 위험천만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2일 무역투자진흥회의를 통해 제주도와 8개 경제자유구역에 영리 병원 설립이 가능하게 하고 대학병원에도 영리 자법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투자 활성화 방안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범국본은 “정부가 의료민영화를 멈추지 않는다면 이 달 말 보건의료 노동자 3차 총파업을 시작으로 반대 투쟁을 이어가겠다"고 비판했다.
 
네티즌들은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지, 나도 반대다”,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지, 누구를 위한 나라인지”,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지, 요즘 나라가 총체적 난국이야”,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지, 왜 가로 막는 거야”, “의료민영화 반대 서명지, 절대적으로 응원합니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