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화면캡쳐
▲ KBS 화면캡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40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온 유가족 김영오 씨가 병원에 이송됐다.

세월호 희생자 고(故) 김유민 양의 아버지 김영오(47)씨가 단식 40일째인 22일 병원으로 후송됐다. 몸에 이상 증상이 발견돼 주위의 끈질긴 설득 끝에 병원으로 향했다.

김영오 씨는 세월호 사고로 숨진 고 김유민 학생의 아버지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해왔다.

최근엔 몸무게가 10kg 넘게 빠지면서 몸을 가누기도 힘든 상태였지만 특별법 제정 때까지 단식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혀왔지만, 지난 21일부터 건강 상태가 급속히 악화되면서 세월호 사고 가족대책위가 단식 중단을 설득해왔다.

병원으로 옮겨진 김영오 씨는 수액과 비타민 주사 등을 맞고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김영오 씨는 의식도 비교적 명료해 위험한 상태만 넘기면 단식 농성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 씨 등 세월호 유가족들은 그 동안 여야 합의안에 반대하며 수사권과 기소권이 포함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해왔다.

누리꾼들은 "김영오 씨 병원 이송, 40일 단식이라니 무섭다", "김영오 씨 병원 이송. 더 이상 좌시할 문제가 아니다", "김영오 씨 병원 이송, 또 다른 피해자가 없어야 할 텐데"라는 반응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