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나눔-물적나눔-생명나눔 실천자 34명 靑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나눔실천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지고 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출처 청와대></div>
▲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나눔실천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지고 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출처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나눔 실천자 오찬간담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을 실천할 때 모두가 함께 가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34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가진 오찬간담회를에서 “홀로 계신 노인들,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 그리고 결식아동이나 소년소녀 가장들에 이르기까지 우리 사회 구석구석의 어려운 분들을 모두 보듬기에는 정부의 지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우리 민족은 오랜 역사동안 이웃과 정을 나누고 또 서로 돕는 상부상조의 문화를 지켜왔다. 전쟁의 폐허 속에서도, 또 IMF 환란 위기 때도 고비마다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것은 그렇게 서로 보듬어 가면서 아픔을 나누고 희망을 지켜왔기 때문”이라며 “여러분처럼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어서 저는 우리 사회가 여전히 희망이 많다”고 격려했다.

이어 “최근에는 우리의 나눔 문화도 개인적인 봉사나 헌혈 같은 작은 실천부터 기업이나 단체의 나눔 활동에 이르기까지 나눔의 주체와 형태가 과거에 비해서 많이 다양해졌다”며 “올해 초에는 금융기관들이 나눔 금융상품을 내놓기도 했고 내년부터 도입할 예정인 기부연금제도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등이 활성화 되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나눔도 더욱 확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찬에 초청된 나눔 실천자들은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의 인적나눔 실천자 13인, 기부, 장학사업 등의 물적나눔 실천자 9인, 헌혈, 신장기증 등의 생명나눔 실천자 3인, 사회공헌에 앞장선 기업․단체 관계자 7인 그리고 고아라, 변정수 등 나눔․봉사 활동에 참여해온 인사들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