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 징계 수위가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경기 뒤 물병을 던져 물의를 빚은 강민호 징계 수위를 확정했다. 

그 결과 롯데 자이언츠 포수 강민호는 벌금 200만원과 유소년 야구 봉사활동 40시간의 징계를 받았다.  

KBO는 강민호 징계에 대해 대회요강 벌칙내규 기타 제1항에 의거해 제재금 200만원과 유소년야구 봉사활동 40시간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민호 징계 소식에 네티즌들은 "강민호 징계 결국 받네", "강민호 징계 다음 부터는 주의해야할 듯", "강민호 징계 아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민호는 앞서 지난 30일 잠실 LG전이 롯데의 3대2 패배로 끝나자 더그아웃에 나와 1루 LG 관중석을 향해 물병을 던져 물의를 일으켰다.

강민호 물병 투척은 이날 9회초 2사 1, 2루에서 정훈이 삼진으로 물러나는 과정에서 심판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대한 불만이 표출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후 논란이 일자 31일 강민호는 서울 잠실구장에서 LG 트윈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3루 쪽 롯데 더그아웃에서 팬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했다.

김시진 롯데 감독도 “현장 최고 책임자로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성희 기자 press24@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