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발인식이 엄수됐다.

31일 오전 8시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故) 신해철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발인식에는 유족과 팬, 취재진, 넥스트의 멤버들과 서태지, 싸이, 이승철, 윤종신, 윤도현, 타블로, 남궁연 등의 참석했다.
 
서태지는 추도사에서 "우리 가요계가 그의 음악에 많은 빚을 졌다. 항상 최고의 음악을 들려줘 고마웠다"며 "형에게 멋지다는 말을 꼭 해주고 싶었다. 아름다운 추억과 음악을 선물한 그의 이름을 모두 기억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동료 연예인들은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 화장장에서 브리핑을 열어 "고인의 시신을 화장하지 않기로 했다"며 화장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유족에 부검을 요청했고 유족이 심사숙고 끝에 화장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故 신해철 발인에 네티즌들은 "故 신해철 발인 정말 슬프다", "故 신해철 발인 하늘도 그래서 어둡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의 한 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이후 통증을 호소하며 입원을 반복했다. 이후 신해철은 22일 오후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응급실로 후송됐다. 

24일 신해철의 1차 수술을 담당했던 스카이병원 측은 "신해철이 스카이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의료사고를 당해 생명이 위독하게 됐다는 내용의 찌라시는 근거 없는 낭설"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신해철은 본원에서 장유착 수술을 받았으나 입퇴원 과정에서 흉부 통증을 호소했으며 심정지 상태에 이르러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며 “심장은 본원의 진료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아산병원으로 이송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환자 본인이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만큼 병원 측에서 주의를 당부한 사항에 소홀했을 가능성은 있다"고 해명해 논란이 일었다.

결국 신해철은 27일 오후 8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끝내 생의 마지막 끈을 놓았다.  / 이성희 기자 press24@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