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
▲ 롯데자이언츠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 선임 소식이 전해졌다.

롯데자이언츠는 31일 신임 감독에 이종운 1군 주루코치를 선임했다. 롯데는 이종운 감독과 3년 계약에 계약금 2억, 연봉 2억 등 총 8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구단의 프랜차이즈 스타 출신인 이종운 감독은 1989년 입단하여 9년간 선수생활을 하였다. 1998년 일본 지바마린스 코치연수를 마치고 롯데 코치, 경남고 감독을 역임 후 현재 롯데 자이언츠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롯데는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 선임에 대해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는 외유내강형 스타일의 신임감독은 프랜차이즈 출신으로 선수들의 성향 및 팀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 흐트러진 팀분위기를 추스리는데 최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은 “우선 무엇보다 책임감이 앞선다”며 “앞으로 풀어야 할 여러 문제들이 산적해 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가겠다. 현재 제일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다. 한 뜻을 모아 롯데자이언츠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에게 다시 다가서도록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 선임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 정말 황당하네”, '이종운 코치 롯데 감독 실망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성희 기자 press24@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