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교원 총파업, 박근혜 대통령 신임투표 시행 여부 등 논의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등 50여 개 단체가 참여한 공무원연금 투쟁 협의체인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는 1일 정부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공동투쟁본부'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문화마당에서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100만 공무원·교원 총궐기 대회'를 개최한다.

집회에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등 50여개 단체에서 약 10만여명이 참여해 공무원연금 개악에 강력 항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동투쟁본부는 새누리당이 공무원연금 개악안을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고 비판하며 공적연금의 기능을 잃은 개악안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집회에서 공무원·교원 총파업과 박근혜 대통령 신임투표 시행 여부 등에 대한 의견을 모은 뒤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 앞까지 행진도 계획하고 있다.

이들의 집회가 예정되면서 경찰은 이날 오전 8시부터 교통경찰 4백여 명을 투입해 여의공원로 일부 구간을 전면 통제하고 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들의 총궐기대회는 당연한 의사표시라는 입장을 밝히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자신이 제안한  '사회적 대타협 운동'을 통해 공무원연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오늘 여의도에서 ‘공적연금 개악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가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악안에 반대하는 ‘100만 공무원-교원 총궐기대회’를 여는 것은 당사자들이 논의에서 배제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의 당연한 의사 표시이다"고 밝혔다.

허 부대변인은 "공무원연금의 문제가 ‘개악’이 아닌 ‘개혁’이 되기 위해서는 김무성 대표께서 청와대와 정부를 설득해서 자신이 주장한 ‘사회적 대타협 운동’ 제안을 관철시키는 정치력을 보여주셔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