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후원금만 노리고 실효성 없는 행위, 당장 중단하라”

국내에서 발견된 대북전단/ 제공: 하태경 의원실
▲ 국내에서 발견된 대북전단/ 제공: 하태경 의원실
그동안 남북긴장과 남남갈등을 조장해왔던 일부 탈북자단체의 대북전단(대북삐라) 사업 실효성이 없다는 사실이 18일 확인됐다.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경찰청을 통해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2014년 경기도 지역에서 대북전단이 수거된 횟수는 총 4회”라며 “수거된 대북전단 모두가 자유북한운동연합에서 살포했던 대북전단인 것으로 밝혀졌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에 따르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올해 1월 15일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대북전단을 북으로 날려 보냈다. 그러나 7번의 대북전단 중 절반 이상이 북한이 아닌 국내에서 수거되었다. 

더구나 기상청의 풍향 자료를 분석한 결과 총 7회 살포된 대북전단 중 국내에서 수거된 경우를 포함해 6번의 바람이 방향이 맞지 않아, 나머지 3번도 북으로 갔다고 말하기보다 대부분 바다 또는 국내에 떨어졌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 의원은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번 결과는 바람의 방향이 안 맞아도 살포를 강행해 북한 주민들에게 전달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언론홍보만을 염두에 둔 대북전단 사업의 문제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북전단을 살포하는 사람도 자신들의 전단이 북으로 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최대 36시간 전에야 알 수 있는 기상청 발 풍향을 고려하지 않고 일주일 전 언론에 살포 날짜를 공개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단 언론에 대북전단 살포를 예고한 뒤에는 당일 바람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도 살포를 강행한다. 자신들의 대외적 약속을 지켜야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후원금 모금을 위해 언론공개가 필요하다면 ‘우리가 모월 모일 보낸 풍선이 북풍을 타고 정확히 북으로 날아갔다’는 설명과 함께 사후에 언론에 공개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면서 “효과도 없이 불필요한 남남갈등만 일으키며 대북전단 사업 전반에 위기를 가져오는 일부 단체의 행위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