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연합뉴스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와 함께, 그의 수술을 맡은 강 원장을 재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관할 경찰서인 송파서는 “오늘 오전 국과수로부터 부검감정서를 통보받아 검토 중”이라면서 “휴일(23일)이나 내주 초 (신씨의 수술을 집도한 송파구 S병원의) 강모 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할 방침”이라 했다.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 보고내용에는 S병원의 의료과실 가능성을 시사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는데 국과수 관계자는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밝힐 수는 없다”면서도 “지난 3일 1차 부검 직후 밝혔던 구두소견과 내용상 크게 다르지 않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자료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당시 국과수는 신씨의 시신에서 소장뿐 아니라 심낭에서도 0.3㎝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고, 이것이 직접 사망 원인이 됐다고 밝혔다.

또, 최영식 서울과학수사연구소장은 부검 직후 가진 브리핑에서 “횡격막 좌측 심낭 내에서 0.3㎝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다”면서 “사망을 유발한 이 천공은 복강 내 유착을 완화하기 위한 수술 당시나 이와 관련돼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발표했다.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 소식에 네티즌들은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 이후 파장이 클 듯”, “국과수 신해철 부검결과 통보 내용이 궁금하다”는 반응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