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동명희 씨가 바쁜 새해를 보내고 있다.

최근 그녀는 한 강연에서 ‘저축을 하게 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소개하며 자신의 일화를 전했다.

그녀는 적은 소득이지만 꾸준한 저축으로 적잖은 금융자산을 가진 분들을 보면서 그녀는 결코 ‘소득이 저축하는 습관을 이길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녀 자신도 저축이 습관이 되도록 꾸준히 저축을 늘려 자산가가 된 사연을 전했다.

특히 그녀는 “지금 안정된 생활이 평생을 보장하지도 않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내 자리가 평생 그대로 존재하지 않음을 명심하라”고 강조한다.

또, 매일 진화하는 것이 금융이다. 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평생 다른 사람만 부러워하다가 지금을 후회할 수도 있다고 그녀는 조언한다.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허투루 쓰지 말기를 강조한다. 그 가치를 아는 사람만이 좀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기고 꾸준히 준비한 사람에게만 더 많은 기회가 온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강조한다.
 
또한 지금 적게 번다고 우울해 하지 말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적게 준비 할 수밖에 없다면 길게 준비하면 되는 것이라고,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동 씨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대기업과 공기업에서는 ‘동기부여’,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등의 노하우를 전하며, 백화점과 전국 지자체에서는 ‘암탉이 울면 우리 집 부자 된다.’를 주제로 주부들에게 재미난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