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전문기관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가계가 어려워지면 외식비를 가장 먼저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외식시장에서는 이러한 소비경향에 맞춰 가격을 낮추거나 양을 푸짐하게 주는 전략을 펼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깃집 브랜드 중에서 이러한 전략을 도입해 성공적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는 곳이 많다. 대표적으로 프랜차이즈 고기전문점 ‘우마루’를 들 수 있다. ‘우마루’는 ‘맛있는 맛, 푸짐한 양, 착한 가격’의 슬로건을 내세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을 도입했다. 때문에 일반 고깃집보다 매우 만족도가 높다는 게 특징이다.
 
우선 고객들이 가장 만족해 하는 부분은 바로 맛이다. 소 한 마리(한우채끝등심1+, 갈비살, 안창살, 우마루차돌)와 돼지 한 마리(국내산 생삼겹살, 국내산 생목살, 항정살, 가브리살)를 비롯해 소갈비살 4+4, 치즈등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지만, 어느 메뉴를 주문해도 그 맛이 매우 뛰어나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식재료만 사용하고, 특화된 레시피를 적용하기 때문에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가격부분에 고객들이 큰 찬사를 보내고 있다. 품질은 매우 뛰어나지만, 가격은 매우 저렴하다. 이러한 이유로 자주 방문하게 된다는 게 고객들의 얘기다. 가격 대비 품질에 대한 평가에서도 매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품격 높은 매장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도 인기비결로 꼽히고 있다.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매장 인테리어는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고객으로 흡수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10년 성공 운영을 자랑하는 본사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접객 요령 등을 확실히 교육하기 때문에 모든 매장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우마루는 동종 업체에서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맛과 품질의 자부심을 내세우고 있고, 특별한 메뉴라인과 10년 성공노하우를 가진 본사의 지원으로 인해 오픈하는 매장마다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가맹점의 높은 매출현황이 알려지면서 현재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 본사에서는 최선을 다해 성공창업을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