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연합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옹호하는 성명을 냈다.

대한민국 여성연합 측은 지난 17일 '마녀사냥 언론 호들갑,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 는 제목의 성명서를 언론사에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땅콩 회항사건'으로 명명된 이 일은 대한항공 초기대응 미숙으로 하이에나에게 먹잇감을 던진 꼴이 되었다"며 "한국에서 '재벌'은 무조건 나쁘고 그들 자녀 또한 악의 대상으로 규정해 이들 잘못은 법 심판 이전에 '인민재판'으로 인격살인 조차 서슴지 않고 언론은 앞장서 흥행꺼리로 만든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건 발단의 당사자인 사무장은 약자 프레임으로 영웅시 하고, 재벌 딸 조현아는 고개도 들 수 없게 만드는 언론의 무자비함을 보며 하이에나들만 득실거리는 이 사회가 정상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여성연합에는 정의실현 국민연대 정미홍 대표를 비롯해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등 보수단체 대표 이름이 포함됐다.

그러나 대한민국 여성연합 간사인 북한인권법통과를위한모임 인지연 대표는 "김길자 대표와 이경자 대표가 다른 단체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발표했다"면서 "성명서는 여성연합과 연관이 없으며 이 같은 내용을 나머지 회원들이 카카오톡 메신저로 확인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또 한국여성연합은 대한민국 여성연합과 혼동되자 공식 트위터를 통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여성연합은 한국여성단체연합(여성연합)과 다른 단체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고 공지했다.   / 이성희 기자 press24@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