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가 열도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열린 '2014 SBS 가요대전 슈퍼5'에서 송민호는 배우 송지효, 가수 정용화, 닉쿤 등과 함께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송민호는 2부 진행을 하던 중 "대한민국 열도를 뒤흔드는 보이그룹들의 메가 스테이션"라고 말했다. 한국은 '열도'가 아닌 '반도'로 불리는 것이 맞는 표현이다.

방송 후 논란이 일자 송민호 측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모든 게 제 잘못이고 불찰"며 해당 발언과 관련해 사과했다.

'2014 SBS 가요대전' 연출을 맡은 김주형 PD는 송민호의 말실수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한 매체는 SBS 대본을 공개하며 송민호는 그저 대본을 받은 대로 읽었을 뿐이다라고 보도했다.

'열도'라고 적혀있는 대본이 공개된 후 김주형 PD는 입장을 바꿔 "대본 수정으로 인한 실수"라며 "제작진이 대본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감수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는 이 같은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송민호 열도 발언 실수네", "송민호 열도 발언 안쓰러", "송민호 열도 발언 아이고", "송민호 열도 발언 대본이 문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성희 기자 press24@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