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전용극장서 매일 콘서트… 관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콘셉트 아이돌

수많은 아이돌 그룹이 쏟아지는 가운데, 특정 콘셉트가 부재한 개성 없는 아이돌 그룹들이 데뷔 후 하루 아침에 사라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획일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창의성을 발휘한 신개념 아이돌 그룹이 필요한 시점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국내 최초의 시도로 탄생한 새로운 형태의 공연형 아이돌 ‘비비디바’가 데뷔를 앞두며 주목받고 있다.

DN엔터테인먼트 소속 비비디바(VIVIDIVA)는 지금까지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국내 최초의 ‘극장 공연형 아이돌’ 그룹이다. 방송을 비롯해 대학로 공연 전용 소극장에서 매일 콘서트와 이벤트가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공연장르를 개척하여 관객과 소통하면서 성장을 꾀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시하면서 신선한 공연 브랜드 생성을 위해 활동하며, 아이돌과 팬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시스템을 지향한다.

이를 통해 비비디바는 미디어를 통한 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팬들과 직접 만남으로써 친근한 이미지를 쌓으며 ‘소통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이벤트 및 팬 마케팅을 강화해 팬들과 단단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기존의 아이돌이 시도하지 않았던 소통의 흐름 및 파생을 통해 새로운 아이돌 문화를 탄생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비디바는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곧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15일은 단체 티저를, 16일에는 멤버별 개인 티저와 사진을 통해 한 명씩 멤버가 공개한다. 비비디바의 티저는 DN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3월 초 쇼케이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3월 11일에 개최되는 첫 번째 시즌 ‘비비디바 에피소드S’ 극장 콘서트 공연의 1차 티켓 오픈이 실시된다. 예매는 27일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D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가수의 본질인 공연과 소통을 통해 우리 곁의 생생한 걸그룹으로 남길바란다’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소극장에서 매일 공연을 하며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그룹 비비디바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보고 싶을 때 언제든 만날 수 있는 아이돌,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소통하는 아이돌 비비디바가 새로운 아이돌의 탄생을 예고하며 여러분을 찾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