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념적 핍박…때가 어느 때인데 종북몰이 인가”

사진 제공 새정치민주연합
▲ 사진 제공 새정치민주연합
새정치민주연합 2·8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문재인 의원이 28일 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의 검찰 출석 문제와 관련해 “애꿎은 야당 단체장을 표적 삼아 이 무슨 유치한 짓이냐”면서 “만약 이 시장을 사법처리한다면 우리 당은 가만있지 않을 것”이라며 이 시장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문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박근혜 정권이 이 시장에게 정치적, 이념적 핍박을 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이 선정한 사회적 기업을 지원했는데 그게 하필 통합진보당 관련 업체라면 책임은 함께 지는 것이 순리”라면서 “때가 어느 때인데 종북몰이 인가”라며 분노했다. 

이어 문 의원은 “이 시장님 힘내십시오. 함께 하겠다”며 이 시장에게 힘을 실어줬고 이에 이 시장 또한 “문재인 의원님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앞서 이 시장은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청소용역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으로 검찰 출석 요구를 받고 있었다. 

이에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긋지긋하게 반복되는 종북몰이”라면서 “진실을 무기로 ‘종북몰이’의 종지부를 찍겠다”며 검찰에 출석할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종북’은 명백한 시대착오적 이념이며, ‘종북몰이’는 명백한 범죄행위이다. 적대와 분열의 정치는 사라져야 한다”며 “당당히 수사에 임하겠다. 진실을 무기로 ‘종북몰이’의 종지부를 찍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