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베트남 고객 대상 영업점 신설

[폴리뉴스 손정호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시 최대 화교 상권지역인 안동 지역에 현지화 특화점포인 안동지점을 신규 개점했다.

1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호치민시 중심부 남서쪽에 위치한 안동지역은 안동시장, 안동플라자를 중심으로 대형 유통매장, 상가, 고급레지던스호텔 등이 밀집한 지역이다. 유동인구가 많아 순수 베트남 고객을 대상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이 가능하다. 

베트남 유일의 한국계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지은행, 글로벌은행과의 경쟁 기반 구축을 위해 2011년부터 현지화 영업을 적극 펼쳐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안동지점 개점으로 베트남 내 11개의 채널을 보유하게 됐다. 연내 하이퐁, 타이응웬, 팜훙 등 3개 영업점의 추가개설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신(新)금융한류 선도’를 이끄는 글로벌 현지화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동지점은 이런 은행의 비즈(BIZ) 모델 확장 전략에 따라 한국계 은행으로는 처음으로 순수 베트남 고객 위주의 영업을 추진한다.

베트남 리테일 시장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현지인을 지점장으로 선임해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리테일 시장 확대 의지와 600여명의 현지 직원들에 대한 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내에서 인정받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높은 고객만족 영업을 베트남 시장에도 선보여 글로벌 리테일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