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연합뉴스
[폴리뉴스=이나희 기자] 어깨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LA다저스 류현진 선수가 ‘2년 전부터 부상을 안고 던졌다’고 고백했다.

23일(현지시각) 미국 LA타임스는 “류현진이 LA다저스와의 계약 당시에도 관절와순 파열을 안고 있었고 지난 두 시즌 동안 부상을 안고 던졌다”고 전했다.

ESPN 역시 “류현진과 다저스가 계약 전에 어깨 부상을 알고 있었다”면서 “류현진의 복귀에 변수가 많다”고 보도했다.

또 류현진의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류현진이 어깨 통증을 안고 투구를 했고, 2년 차에 접어들며 통증이 심해졌다”면서 “구단도 이런 점을 알고 그 동안 불펜 피칭 생략을 양해해 줬다”고 밝혔다.

또 이날 기자회견을 가진 류현진은 “재활에 집중해서 내년 봄에는 반드시 복귀하겠다”고 강조했다.

어깨 보호대를 착용한 채 기자회견에 등장한 류현진은 밝은 표정으로 “그 동안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수술을 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수술을 결심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수술은 잘됐다면서 이제는 재활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한 뒤 복귀 시점에 대해 “내년 봄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류현진은 어깨 수술로 인해 투구 폼이 바뀌거나 제 기량을 되찾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에 대해 “한국에서 혹사 당해서 다친 것도 아니고 한국과 미국의 시스템이 달라서 다친 것도 아니라면서 다시는 부상당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