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 “가족들이 검은 돈 받아”, 고 “노무현 죽음에 가족 책임 되돌아봐야”

[폴리뉴스 정찬 기자]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 씨가 노무현 대통령 6주기 추모행사장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비판한 상황에 대해 보수논객인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무릎꿇고 반성하라”고 질책했고 작가 고종석 씨는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의 말을 빌어 “코메디야 코메디”라고 말했다.

변희재 대표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노건호 씨의 발언에 대해 “전직 대통령을 극단적 선택으로 내몬 노무현의 가족들은 국민들 앞에서 평생 죄를 뉘우치는 자세로 살아가야 한다”며 “문재인, 권양숙, 노건호 모두 노무현의 불행한 투신자살에 대해 무릎꿇고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변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저는 대통령 퇴임 이후에도, 정치를 하려 했던 노무현의 계획, 평소 지금의 친노세력 보다는 거짓말을 잘 못하는 그의 성격으로 볼 때, 자신의 가족들이 검은돈 받아 나눠쓴 사실을 노무현 본인은 몰랐을 것”이라며 “과연 영부인 권양숙이 청와대에서 100만달러 받고 이를 가족들과 나눠쓰는 걸, 노무현이 알았냐 몰랐냐가 막판 쟁점이었다. 친노세력과 매체들도 자기들 살려고 다들 노무현에 덮어씌우는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겨냥해 “문재인은 자신이 비서실장 시절에, 청와대 영부인실로 100만 달러가 들어오고, 이 돈이 불법으로 미국에 있는 노무현 가족에 전달되는 걸, 전혀 막지 못했다”며 “노무현에 비해, 문재인, 노건호 등 친노세력들 상상을 초월 뻔뻔합하다. 자신 가족이 청와대에서 검은 돈을 받은 건, 가장 수치스러운 일이었고, 그 때문에 투신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종석씨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노건호 씨의 발언에 대해 “노건호씨의 분함을 이해 못할 바는 아니지만, 선친의 비극적 죽음에 자신을 포함한 가족과 측근들의 책임은 조금이라도 없었는지 되돌아봐야 하는 것 아닐까?”며 “그는 어제 부적절한 자리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 거기 환호했던 사람들, 이성을 완전히 잃었다”고 노 씨와 함께 행사 참석자들도 비난했다.

그는 또 노건호 씨가 추모식을 마친 후 김무성 대표에게 깎듯이 인사하는 사진을 게재하고 “문성근씨는 노건호씨를 두둔하느라 이 사진을 올렸겠지만, 맥락을 알면 이게 얼마나 웃기는 장면이냐! 그 옛날 강금실씨가 국회에서 한 말을 되풀이하자면, ‘코메디야, 코메디!’”라고 비꼬았다.

고씨는 자신을 비판하는 문재인 지지자들을 겨냥해 “내가 어제 처음 비판한 것은 노건호씨의 돌출 발언이 아니라, 거기 열광하는 무니(문재인 지지자)들이었다. 작은 에피소드로 끝날 수도 있었을 일이 무니들의 信心에 매개돼 김무성에게 비단길을 깔아준 것”이라며 “김무성은 봉하에 안 가는 것이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예의였다. 그러나 그는 대권 야망이 있는 자고, 그래서 소위 광폭행보를 하고 있는 것. 그의 고단수에 멍청한 무니들은 고스란히 말려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최근 새정치연합 ‘친노-비노’ 갈등과 관련해 문재인 대표를 ‘친노 패권주의’라고 공격하고 있는 김한길 전 대표에 대해선 “새정련에서 가장 정치력이 있는 인물 두셋을 꼽으라면, 김한길은 반드시 거기 끼일 거다. 그는 DJ와 노무현을 대통령으로 만드는 데 기여한 소위 킹메이커다. 대중 정치인 이미지가 약해 대통령이 되겠다는 야심도 없다. 자기몫만 챙겨”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